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민원ㆍ국민참여

민원서비스헌장

국방 민원 서비스 헌장

우리부 공무원은 국민의 권리와 이익을 보호하고 『정예 선진 강군』 을 건설하기 위하여 모든정성을 다할 것을 다음과 같이 다짐합니다.

  • 우리는 국민이 당연히 누려야 할 권리가 존중되고 보장되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.
  • 우리는 모든민원을 국민의 입장에서 생각하며, 친절하고 신속·공정하게 처리하겠습니다.
  • 우리는 잘못된 서비스에 대하여는 즉시 시정하고 보상조치 하겠습니다.
  • 우리는 국민의 건설적인 의견을 정책수립과 집행과정에 적극 반영하겠습니다.

위와 같은 우리의 다짐을 이행하기 위하여 『국방민원 서비스 이행기준』 을 설정하고 실천할 것을 약속합니다.

국방부 기업 민원 보호·서비스 헌장

우리 국방부 모든 공무원은 기업고객들에게 수준 높은 민원 행정서비스를 제공하고 『정부·기업 간 소통신뢰 민원행정』 을 실현하기 위하여 다음과 같이 노력할 것을 기업고객에게 약속합니다.

  • 우리는 기업 불편을 초래하는 불합리한 규제,제도나 관행을 수시로 정비·개선하여 기업하기 좋은 환경을 구현하기 위하여 최선을 다하겠습니다.
  • 우리는 규제개선, 애로제기 등에 관하여 의견을 제출한 기업고객에 대하여 어떠한 불이익을 주거나 차별을 하지 않겠습니다.
  • 우리는 기업고객이 불이익이나 차별을 받은 경우 이를 조사하여 신속히 개선하고 유사한 사례가 재발되지 않도록 노력하겠습니다.
  • 우리는 기업고객들을 대상으로 주기적으로 만족도를 평가하여 미흡한 사항은 개선해 나가도록 하겠습니다.
  • 우리는 규제, 제도, 정책을 수립, 시행하는 전 과정에서 기업고객의 의견을 적극적으로 반영하며, 기업고객이 신뢰할 수 있도록 최선의 행정서비스를 제공하겠습니다.
민원서비스헌장 페이지 만족도 평가
담당부서 :
국방민원콜센터
전화번호 :
1577-9090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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